이정문 의원, 쿠키뉴스 선정 ‘2021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 금융및 비금융 분야 아우른 민생현안 정책 질의에 높은 평가 받아 - 정책금융에 주력하고 불공정 이슈 및 정부기관 비리 의혹 제기해 - 이 의원, “정책 국감 펼칠 각오로 임해, 앞으로도 민생회복에 최선 다할 것”

2021-11-24     이훈범 기자

이정문 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 병)23일 쿠키뉴스가 선정한 ‘2021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선정 기준은 민생현안 및 공공성, 대중의 알 권리, 국정감사 내 발언의 영향과 정책 대안, 현안 해결 기여도 등을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정문 의원은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위원으로서 금융과 비금융 분야를 아우른 정책 질의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및 산하기관들이 대상인 금융 분야에서는 보험업계의 실손보험 본인부담상한액 부당이득 실태 고발 국내 증권사 리포트의 매수 쏠림 현상 지적 미신고 가상자산 거래소 이용자 보호를 위한 금융당국의 책임 강조 가계대출 대란에 따른 현행 전세대출 제도 문제 제기를 비롯하여 정책금융과 민생현안에 주력하였다.

공정거래위원회, 국무조정실, 국가보훈처와 산하기관들이 관련된 비금융 분야에서는 아이템 위너 제도 등 쿠팡의 불공정 행위에 대한 시정 조치 요구 규제샌드박스를 통한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 상생안 마련 요구 보훈공단 복권기금 유용 및 장기요양급여 부정수급 문제 고발 국가보훈처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제도 사업 확대 요청 등 온라인플랫폼 불공정 이슈 및 정부 기관 비리 의혹을 밝혀내면서도 국민에게 필요한 제도를 살펴 제언했다.

이정문 의원은 정책 국감을 펼치겠다는 각오로 올해 국정감사를 준비했다뜻깊은 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의원은 앞으로도 더 열심히 의정활동에 정진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인다국감이 끝난 지금도 개선책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점검하고 있다. 국민을 위한 법안과 정책 마련에 힘써 민생회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