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인철 충남도의원, 지방자치의회 의정대상 수상

-여의도정책연구원 주관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평가’ 의정대상-

2021-12-13     고광섭 기자

충남도의회 오인철 의원(천안더불어민주당)10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 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평가의정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의회 의정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전국의 기초·광역자치단체 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자치활성화를 위한 주민행복정책 및 지역활동 우수의원에게 주민복지 증대, 삶의 질 향상,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 시책 장려 등을 평가해 시상하는 상이다.

오인철 의원은 20187, 11대 전반기 교육위원회 위원장과 후반기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공공조달정책 특별위원회위원장으로 충남도민 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상은 지난 4년의 의정활동과 공약 이행률 등 다양한 분야를 평가해 수여한 것으로 더욱 값진 의미를 지닌다.

오 의원은 제10, 11대 충청남도의회 의원으로서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민 복리증진에 크게 이바지했다. 특히 교육위원회 위원장과 지역경제활성화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무상교육과 교육복지, 지역경제, 주민 민원해결을 위한 활동 등을 꾸준히 전개하며 충청남도 의정발전에 기여한 바가 커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오인철 의원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이렇게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면서도 한편으론 사회적 책임감을 더욱 크게 느낀다앞으로도 충남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도의원으로서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