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본부, 2022년 연두 업무보고회 개최

2022-02-08     송섭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본부장 최옥용)82022년도 연두 업무보고회를 개최하여 6대 중점과제를 제시하고 현장의 소리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옥용 본부장은 올 해 지역본부 운영목표를위기에 국민을 지켜주는 굳건(Good-)한 지역본부 도약으로 제시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6 중점과제와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발표했다.

6중점과제의 주요 내용은 ▲공정한 건강보장 실현을 위한 현장 행력 강화 수입·지출 효율화를 위한 적극행정으로 재정 건전성 확보 ▲건강한 국민의 삶을 위한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강화 ▲K-장기요양 미래발전 선도로 품격 높은 요양서비스 제공 그린 혁신, 지역사회와 협력으로 ESG 경영 선도적 실현 내부 역량강화로 미래지향적 조직문화 발전 등이다.

최옥용 본부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전하며 대전‧세종‧충청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제도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이에 강도태 이사장은 코로나19 확산과 보험료 부과체계 개편 등 어려운 과제에 직면해 있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도 공단의 역할이 중요한 시기이다라며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국민 기대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직원 모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영상회의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에는 국민건강보험 강도태 이사장, 실장, 지역본부 관할 지사장 등 50여명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