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종 충남교육감 예비후보 서천 문헌서원 방문

- 고려말 충신 목은 이색 선생의 애국충절 기려 - 한산시장과 서천읍내에서 지역 교육현안 청취

2022-02-22     이훈범 기자

조영종 충남교육감 예비후보가 221일 서천군 지역 선거운동에 나섰다.

조 예비후보는 먼저 서천군 기산면에 위치한 문헌서원을 찾아 고려말 충신 목은 이색 선생의 동상 앞에서 선생의 애국충절의 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문헌서원은 1574년 목은 이색 선생과 그 부친 가정 이곡 선생의 학문과 덕행을 추모하기 위해 창건하고 위패를 모신 서원이다. 임진왜란 때 소실되었다가 1610(광해군 2) 한산 고촌으로 이건 복원하여 1611년 문헌(文獻)이라고 사액되었으며, 이종학, 이개, 이자를 추가로 배향하였다.

이어서 서천읍내로 이동하여 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회장 김윤태)를 방문하여 김윤태 회장과 인성교육에 대한 담소를 나누었는데, 이 자리에서 김 회장은 오늘날 학교 교육에서 인성교육이 실종된 것 같아 안타깝다고 전하며, “학창시절에 철저한 인성교육이 평생의 재산으로 그 사람의 성공적인 삶을 보장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인성교육을 당부하였다.

이에 조 예비후보는 인간다움을 먼저 배우는 학교가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라고 화답하면서, “지역의 어르신들이 청소년들의 인성교육에 뜻을 같이 하시는 만큼 앞으로 학교에서도 체계적인 인성교육을 실시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조 예비후보는 서천군청길 주변에서 주민들에게 명함을 배포하며 서천지역의 교육현안에 대하여 의견을 청취하였고, 5일장이 서는 한산장터로 옮겨 역시 명함을 나누며 주민들로부터 지역의 교육현안을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