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2022 상반기 평생학습 수강생 모집

- 내달 22일까지 전문 아카데미와 다릿돌 학습기부 등 총 23개 과정 수강생 모집 나서 -

2022-03-01     송섭 기자
대전

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내달 22일까지 2022년 상반기 평생학습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 대상 강좌는 전문 아카데미 과정으로 부모교육 지도사 1, 경락마사지, 하모니카 등 16개 강좌와 다릿돌(학습 기부) 과정으로 보드게임 지도사, 생활원예, 캘리그라피 등 7개 강좌 총 23개 강좌이.

이번 상반기 평생학습 과정은 과정별 15명 내외로 선정해 오는 4월부터 6까지 주 1회 동구청 평생학습과 강좌실 등에서 실시하며, 코로나 19로 인해 전문 아카데미 과정은 비대면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수강료는 전문 아카데미 과정은 강좌 당 3만원, 다릿돌과정은 무료이며, 교재·재료비는 별도로 납부해야 한다.

수강신청은 거주지역과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와 결혼이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동구 평생학습과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lll)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259-7013)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양질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설해 민의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고 이를 계기로 수강생들이 해당 프로그램의 지도자로전함은 물론, 더 나아가 지역사회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하반기에는 전문아카데미 참여자 총 6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84%높은 프로그램 만족도를 보이며 소기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