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자살예방센터, 생명사랑 수기·표어 공모전 개최

- 함께 실천하는 생명존중 이야기

2022-03-04     세종TV

부천시자살예방센터는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되새기고 자살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하여‘2022 생명사랑 수기·표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7회를 맞이한 생명사랑 수기·표어 공모전은 14세 이상 부천시민(부천시 소재 학생 및 직장인 포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기는 가족과 이웃에게 혼자가 아니라는 믿음을 전하고 사랑을 실천한 이야기 자신, 가족, 친구의 우울감 및 자살위기를 극복하거나 도움을 준 이야기 상담이나 치료로 자살위기를 극복한 이야기 생명지킴이 활동 이야기(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수료 후 이를 실천하거나 자살예방에 관한 인식변화 이야기)를 주제로 A4용지 2~7장 내외로 작성하면 된다. (생명지킴이 활동 참여 희망자는 부천히어로 웹사이트(http://www.bucheonhero.or.kr)를 통해 부천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표어는 이웃에게 삶의 행복을 전달할 수 있는 메시지 생명의 소중함이나 자살은 예방할 수 있다는 메시지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메시지 자살예방과 올바른 음주문화 확산을 위한 메시지를 25자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접수기한은 37일부터 429일까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bucheonlove.co.kr)에서 응모신청서와 개인정보이용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bcmh-contest@hanmail.net), 우편(부천시 성오로 172, 오정어울마당 3), 팩스(032-242-4512)를 통해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수기, 표어 부문별로 청소년층, 장년층, 노년층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대상은 부문별 각 1작품, 최우수상 및 우수상은 부문별·연령별 각 1작품으로 총 14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오는 523일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되어 부천시민의 생명사랑 인식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할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선숙 부천시보건소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생명사랑 공모전을 통해 생명존중에 대한 문화가 지역사회에 더욱 확대될 수 있는 발걸음이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자살예방센터 (032-654-4024 내선번호 643)로 문의하면 된다.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