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순승 세종교육감 후보 "읍면 교육격차 해소"
21일 금융뷰티고교 신설.장군면에 국제중학교 설립 등 공약 발표
2014-05-21 황대혁 기자
홍순승 세종시교육감 후보가 21일 읍면지역의 교육격차 해소 공약을 발표하며 표심잡기에 나섰다.
이날 발표된 읍면지역 공약은 이틀 전 예정지역의 공약 발표에 이은 것으로 예정지역과 동등한 교육여건 조성과 교육격차를 해소를 위한 내용들을 담고 있다.
홍 부보는 "읍면지역의 모든 학교를 예정지역과 똑같은 스마트학교로 재구조화하겠다"며 "신 교육청사 이전 후 현 세종교육청 청사를 북부교육청사로 존속시켜 읍면지역 교육지원센터 역할을 맡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홍 후보는 또 "조치원읍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남녀공학 중학교 1교 설립과 금융뷰티고등학교, 방송통신고등학교, 북부지역에 체육고등학교, 장군면에 국제중학교 설립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교육청 직속기관인 교원연수원, 학생교육원, 유아교육진흥원을 읍면지역에 설립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중학교에 야구.축구 등 운동부 창단과 초등학교 1교 1특성화로 가야금, 승마, 골프 등의 운영모델을 도입하겠다고 제시했다.
홍 후보는 "농촌학교 기초학력 부진학생에 학력신장비를 지원하고 세종고와 조치원여고를 농어촌 특별전형 입시명문고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또 "지역모델학교(장기초, 전의중, 하이텍고)를 육성하고 우수교사 농촌학교 집중 배치와 선택 가산점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조치원여고를 세종여고로 교명 변경 추진하고 세종하이텍고의 마이스터고 전환과 취업 명문고로 육성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