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공정관광 기획자 역량강화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 동구 공정여행 활성화 및 주민 주체의 콘텐츠 발굴 위한 인력 양성 -

2022-04-06     고광섭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동구지역 공정관광 활성화 및 다양한 관광 콘텐츠 발굴을 위한 공정관광 기획자 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교육생을 모집한다.다고 밝혔다.

공정관광은 관광객, 지역주민, 관광사업체, 자연환경 간의 관계에서 지역민의 삶과 문화를 존중하면서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공정한 거래를 하는 지속 가능한 관광을 의미한다.

이번 교육은 동구 생활문화센터에서 오는 5월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총 6회 차로 진행되며, 교육 내용은 마을자원 발굴, 스토리텔링 기법, 현장체험 습 등으로 구성, 전액 무료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교육수료자에게는 동구청 명의의 수료증과 함께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는 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전 가점을 부여하여, 동구만의 특색 있는 공정관광 프로그램 체계 확립에 노력할 계획이다.

모집 인원은 30명으로 공정관광에 관심 있는 개인이나 단체(업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희망자는 422일까지 네이버폼(http://naver.me/IGm72leT)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관광문화체육과(042-251-6675) 또는 디에스교육컨설팅(042-622-1642)으로 문의하면 된다.

황인호 구청장은 공정관광 기획자 양성과정은 동구의 숨은 마을 관광자원을 주민의 손으로 발굴하고 개발하는 동시에, 주민 자체의 역량을 강화하는 가치 있는 과정이라며 관광 분야 주민 창업과 일자리 창출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