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명석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두 번째 화요정책발표회 개최

2022-04-08     황대혁 기자
송명석

송명석 세종시 교육감예비후보는 학력 신장을 최우선 과제로 삼으며 전교조 이념교육을 반대하고 절대 평가를 전제로 하는 학력평가 부활을 캐치프레이즈로 삼는 6대 정책을 제시했다.

매 주 화요일마다 세종시 한누리대로 234 르네상스 빌딩 502호에서 개최하는 화요정책발표회에서는 각 정책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있으며 오는 화요일(12) 오후 2시에는 그 두 번째 시간으로 <교육복지 학생안전>에 대한 정책발표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교육복지 정책으로는 대학 등록금과 기숙사비 지원(결손가정, 취약가정 우선 지원), 수학 여행비 지원, 통합적인 다문화 교육 실행, 청각 장애인 학생 구직과 생활 시스템 환경구축을 내세우고 있다.

또한 안전 테마파크를 확충, 보완 실시하여 교통안전 체험, 응급처치 교육, 대중교통 안전 체험, 심폐 소생술 교육 등을 실시하겠다고 밝히고 있으며, 방과 후 통합 케어센터를 설립 운영하여 방과 후 돌봄 바우처 신설, 발달장애 케어, 학교 사회복지사 배치, 비아-에듀(VIAEDU) & 케어 센터와 연계 하겠다는 비전을 펼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종 청소년 진로 교육센터를 설립 운영하여 테듀 헬스케어(TEDU HEALTHCARE)와 드림케어(DREAMCARE) 프로그램, 심리 상담센터 헬로스마일(HELLOSMILE)’, 세종형 심리상담 & 영재 코칭 센터 등을 운영하겠다는 야심찬 정책을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