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명석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관내 유아교육기관을 방문하다
2022-04-11 세종TV
송명석 세종시 교육감 예비후보는 8일 오후 관내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아이들과 교감하고 MZ세대 학부모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MZ세대인 학부모들 자체가 휴대폰, 인터넷 등 디지털 환경에 친숙한 세대이고 변화에 유연한 세대일 뿐만 아니라 새롭고 이색적인 것을 추구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돈이나 시간을 아끼지 않기 때문에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서 더욱 진지한 만남의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내가 정말 알아야 할 모든 것은 유치원에서 배웠다(ALL I REALLY NEED TO KNOW I LEARNED IN KINDERGARTEN)-로버트 폴김-"라는 책을 통해 알고 있듯이 ‘삶의 지혜는 대학원 상아탑 꼭대기가 아니라 바로 유치원의 모래성 속에 있다’는 것에 공감하며 조기 교육의 중요성과 통합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고 한다.
또한 송 예비후보의 6대 정책 중 <교육 복지>에 관한 비전을 밝히니 학부모들은 어린이들을 위한 안전 테마파크 조성과 방과 후 통합 ‘케어센터’ 설립 운영 등의 정책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환영했다고 밝혔다.
더욱이 급변하는 시대 속에 다양한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시대이다 보니 학교 사회복지사 배치와 비아 에듀(VIAEDU) & 케어 센터(CARECENTER)의 연계 등에도 큰 호응을 보였다고 한다.
영문학박사인 후보와 글로벌 시대에 영어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원아들에게 영어교육에 열정을 쏟는 원장님과의 호흡이 좋았던 간담회였다고 캠프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