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명석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세종시 교육감 후보 단일화에 부쳐

2022-04-12     세종TV

송명석 세종시 교육감예비후보는 지난 5일 최태호 교육감예비후보가 제안한 세종시 교육감 후보 단일화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송명석 예비 후보는 이미 지난 2월에 최 예비후보에게 후보 단일화를 제안한 바 있다.

지난 2014년과 2018년 선거에 출마해 2, 3위를 기록하기도 하였으며 현재의 좌 편향된 교육방식을 근절하고 세종시 출범 이후 지속된 기초학력 저하 등의 문제에 두 후보는 공감한 바 있다.

그러나 최 예비후보는 단일화에 대한 협의를 한 적이 없다는 후일담을 전하며 송명석 예비후보를 곤경에 처하게 한 바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송명석 예비후보는 현 최교진 교육감이 출마 의지를 밝힌 만큼 지난 8년 동안 무능과 부패로 썩을 대로 썩어 버린 세종시 교육의 현 실정에 안타까움을 토로하며 반드시 교체가 필요한 절체절명의 시기에 후보 단일화야말로 본 선거에 큰 변수로 작용할 것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그러나 송명석 예비후보는 세종시 교육감 후보 단일화에 앞서 반드시 전제 되어야 할 몇 가지 조건을 제안 했다.

한 번의 정책 발표회와 토론회 개최하기 2회에 걸친 선거인단 50%와 여론 조사 50%를 실시하여 어느 후보도 억울하지 않은 공명정대한 기회를 제공하기 후보 단일화에 지금처럼 최 후보 본인이 직접 나서서 개인적으로 후보들을 만나거나 하여 빌미를 제공하지 말기 협상단을 결성하고 2회에 걸친 협의 시간 갖기 등의 조건을 제시했다.

이러한 조건이 공정하고 적절하게 이루어진다면 후보 단일화에 동참할 의사가 있음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