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명석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두 번째 화요정책 발표회 가져

2022-04-12     세종TV

송명석 세종시 교육감예비후보는 412일 오후 2시 한누리대로 234 르네상스빌딩 502호에 위치한 선거 캠프에서 두 번째 화요정책 발표회를 개최했다.

학력신장을 최우선 과제로 삼으며 전교조 이념교육을 반대하고 절대 평가를 전제로 하는 학력평가 부활을 캐치프레이즈로 하는 송명석 예비후보의 두 번째 정책 발표회는 <교육복지 학생안전>에 관한 정책으로 첫 번째 정책 발표회에 이어 송 후보의 정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오셔서 정책에 대한 구체적인 제안들을 듣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복지 정책으로는 대학 등록금과 기숙사비 지원(결손가정, 취약가정 우선 지원), 수학 여행비 지원, 통합적인 다문화 교육 실행, 청각 장애인 학생 구직과 생활 시스템 환경구축을 제시했다.

또한 안전 테마파크를 확충, 보완 실시하여 교통안전 체험과 응급처치 교육, 대중교통 안전 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실시하고 방과 후 통합 케어센터를 설립하여 방과 후 돌봄 바우처 실시, 발달장애 케어, 학교 사회복지사 배치, 비아-에듀(VIAEDU) & 케어 센터와 연계하는 등의 정책을 펼쳤다.

더불어 세종 청소년 진로 교육센터를 설립하여 테듀 헬스케어(TEDU HEALTHCARE) 운영, 드림케어(DREAMCARE) 프로그램 운영, 심리 상담센터 헬로스마일(HELLOSMILE)’ 운영, 세종형 심리상담 & 영재 코칭 센터 운영 등의 비전을 펼쳐 보였다.

교육 복지와 학생 안전에 대한 구체적인 정책이다 보니 더욱 뜨거웠던 정책발표회의 시간이었다는 피드백이 있었다.

다음 세 번째 정책발표회는 419일 화요일 오후 2시에 동일한 장소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