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지역예술단체 영상촬영지원사업 기지개

- “부천시에서 공연 예정인 예술인들은 미리 신청하세요!”

2022-05-13     세종TV

부천시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지역 예술단체 영상촬영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역 예술단체 영상촬영지원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공연무대를 잃어버린 지역 예술인을 대상으로 공연 촬영 및 콘텐츠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1년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공연 개최가 어려웠던 지역 예술인들의 생태계 유지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부천시에서 기획한 사업으로, “2021년 부천시 혁신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시는 부천문화재단 부천시민미디어센터와의 협업으로 비대면 공연을 촬영하여 부천시 홈페이지 및 부천시 문화예술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최종 편집된 공연 콘텐츠는 약 10분 분량으로 추후 포트폴리오에 활용할 수 있도록 예술단체에 무료로 제공한다.

본 사업은 6월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접수하며, 공연 1달 전까지 미리 신청해야 한다.

부천시니어멘토스쿨’(약칭 부시멘) 회원 윤병현씨는 부천시민미디어센터 영상촬영전문가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시에서 좋은 취지의 사업을 한다기에 참여했었다내가 촬영한 공연 콘텐츠가 부천시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민에 공개된다는 사실에 좀 더 책임감을 갖고 촬영했었다고 말했다.

부천시 김동익 문화예술과장은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공연무대를 잃어버린 지역 예술인의 어려운 상황에 대응한 적극 행정이며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상향식 정책(Bottom-Up)의 모범사례라며, “올해도 많은 지역 예술인들이 신청하여 공연 활동에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사업은 올해 1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참여 희망자는 부천시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제출 서류를 참고하여 이메일(freedom0318@korea.kr)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