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전략수도 세종 건설 청사진 마련 및 인수위원회 해단식

-시정 4기 핵심과제로 8대 분야 59개 공약과제 제시- -실행계획 마련/시민배심원단 의견 반영 후 9월 공개

2022-07-20     이유진 기자

오늘 20일 세종특별자치시장직인수위원회에서는  서만철 인수위원장의 마지막 브리핑으로 '인수위원회활동 결과 및 공약과제'를 발표를 하였다.

인수위는 지난 6월8일 구성하여  총20명으로 구성 43일간 시정4기의 성공과 시민의 미래 행복을 위한 청사진을 마련하는데 매진했다고 했다.

시정4기 비전은 '창조와 도전의 미래전략수도 세종'이며 비젼을 뒷받침할 목표는 ▲과학기술 육성을 통한 자족경제도시 ▲삶이 여유로운 문화 예술도시 ▲모도사 행복한 의료복지도시 ▲창의인재를 양성하는 교육특구도시 ▲시민과 만드는 한글사랑도시 라고 말했다.

이어서 시정4기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으로 8대 분야 59개의 공약과제로 

첫째,'실거주자 중심의 부동산 정책'전략 둘째,'활력있는 경제,미래 혁신성장'전략 셋째,'시민의 요구에 답하는 교통정책'전략 넷째,'한류문화의 중심이자 문화예술이 일상이 되는 도시'전략 다섯째,'생활체육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도시'전략 여섯째,'수준높은 의료복지도시'전략 일곱째'아동과여성 행복도시,미래형 교육환경'전략 마지막으로 '생활 밀착형 작은행복 실현'전략 을 제시하였다.

모든 공약과제는 9월 중 시민배심원단의 의견을 반영한 이후 상세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오전 11시 제4대 세종특별자치시장직 인수위원회 해단식을 세종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