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빛가람동 주민자치위, 빛가람호수공원 버스킹 7일 개막

개막공연 ‘히든싱어 이문세 편’ 우승자 가수 안웅기 등 출연 이달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9시, 총 4회 공연 … 버스킹 공연자 수시 모집

2023-06-05     배영래 기자

나주시 빛가람동 주민자치회는 2023년도 나주시 주민 제안 공모사업 일환으로 작년에 이어 빛가람 버스킹공연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버스킹은 7일 오후 7시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9시 총 4회에 걸쳐 빛가람호수공원 야외공연장서 열린다.

개막 공연 및 출연진은 색소폰&트롯 이수을’, 통기타 전문 버스커 유투’, ‘이승호’, 대금 한결후’, 해금·소리꾼 이유진의 국악 콜라보, 팝페라 김아람’, 싱어송 라이터 김수진’, 청년 농부이자 전라도 사투리 트롯 가수인 농수로가 무대를 꾸민다.

특히 JTBC 가수 모창 경연 프로그램인 히든싱어 이문세편 우승자 가수 안웅기가 출연하기로 해 기대를 모은다.

이진우 빛가람 버스킹 사업 추진단장은 대중가요, 국악, 성악, 팜페라, 댄스, 퍼포먼스 등 장르와 상관없이 버스킹에 참여할 버스커를 수시 모집 중이라며 주민 모두가 함께 놀고 즐기는 축제의 장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주호 빛가람동장은 “4만 동민들과 함께 함께 즐기는 빛가람 버스킹 공연 행사를 축하한다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로서 주민 공동체와 화합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빛가람 버스킹 참여신청 및 관람 관련 문의는 빛가람동 주민자치회(061-333-3632) 또는 빛가람버스킹 사업 집행위원장(010-2634-8411)으로 하면 된다.

채성군 빛가람동 주민자치회장은 지난 해 흥이 나주~!’에 이어 올해는 신이나주~!’라는 테마로 빛가람 버스킹을 추진한다코로나19로부터 완연한 일상회복에 맞춰 그동안 힘들고 지쳤던 시민, 공공기관 임직원, 소상공인들이 활력을 얻고 버스커들에게는 멋진 공연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