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7 ,6일 나주시유해환경 감시단 나주혁신도시 활동 영상

2023, 7 ,6일 나주시유해환경 감시단 나주혁신도시 활동 영상

2023-07-09     배영래 기자

나주도시방송국/ 제작 지원 YBNTV 배영래대표 (단장)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은, 청소년보호법 제5조 및 제 48조에 의거하여, 지역사회 내에서, 청소년 보호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 중인 민간단체를,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으로 지정하여, 청소년 선도ㆍ보호와 각종 청소년 유해환경 정화를 위한, 감시,고발 활동을 하는, 자발적 민간단체입니다.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각 지역에서 청소년 유해환경에 대한, 감시 및 계도활동을 수행하는 자발적 민간단체로, 지자체에서 지정하며, 현재 전국 267개 감시단에서, 시민단체,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등 단원 2만 여 명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유해환경 감시단의 기본방향은, 청소년을 유해 매체물,약물,업소 등의 유해환경과, 폭력,학대,성범죄 등. 각종 유해행위로부터 보호하고, 청소년보호법 위반사항에 대해 감시와 고발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 성장환경 조성에, 노력하는 것입니다.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의, 주요 활동 업무로는 청소년 보호법 위반행위에 대한 감시, 및 ,신고,고발 활동을 하고, 청소년의 보호,선도 및 건전생활의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청소년 유해환경 정화를 위한, 업주, 지역주민, 등, 대국민 계도활동과 청소년 유해매체물의 모니터링을 하고, 제도 개선에 필요한 사항을, 관계기관에, 시정 건의를 하고 있고, 워크숍, 캠페인, 교육, 홍보, 등 청소년보호를 위한, 유해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아동의 안전 및 보호 활동을 하는 것이,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의, 주요 활동 업무라 하겠습니다.

나주시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은, 단장님을 비롯한 30여명의 단원들이, 청소년보호, 및 계도를 위해서, 주기적으로 순찰 활동 등을 하고 있습니다.

이 날은 나주시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의 배영래 단장과 단원들은 빛가람동 지역을 돌며, 음주,흡연을 하는 청소년들을 계도하며, 상가를 찾아, 청소년 대상 담배,주류 판매 금지 등을, 홍보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