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이순열 의장, 양지중 방문해 찾아가는 의회교실 진행

- 지역 현안과 생활 불편 사항 등 주제별로 다양한 질문 이어가…- - 세종시의원이 직접 관내 학교를 방문 - - 지방의회와 시의원의 역할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친근한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 프로그램 - - 이순열 의장, “세종과 대한민국의 미래인 학생들과 함께한 이 자리, 뜻깊어”-

2023-07-10     이유진 기자
찾아가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이순열 의장은 지난 6일 양지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세종시의회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의회 교실 프로그램 중 하나인 '찾아가는 의회 교실'을 운영했다.

세종시의원이 직접 관내 학교를 방문하여 지방의회와 시의원의 역할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친근한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의회 교실은 참여를 희망하는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양지중학교 도서관에서 진행됐다. 참석한 학생들은 이순열 의장을 만나 지역 현안과 생활 불편 사항 등 주제별로 다양한 질문을 이어갔다.

학생들은 이번 자리에서 참신하면서도 예리한 시선으로 심도 있는 질문을 이어갔다. 특히 탄소중립과 관련된 세종시 환경정책과 교통 불편 사항 및 위험 요소에 관련된 방안에 대해서는 전문가 못지않게 심도 있는 질문을 주고받으며 사뭇 엄숙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이 밖에도 학생들은 새로 만들어진 조례나 규칙의 내용을 경청하고, 세종시 예산에 대하여 질의하는 등 활발한 체험활동을 이어갔다.

이순열 의장은 행사를 마치며 세종시의 미래이자 나아가 대한민국의 미래인 여러분들과 함께한 이 자리는 정말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오늘 이 자리는 지역 현안에 관심이 많은 명석한 학생들이 많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는 자리였다. 앞으로도 그 관심을 이어가서 세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어른으로 자라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