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 초등 신규 교사들 격려

초등 신규 교사 역량강화 연수 현장 찾아 진심 전해 김 교육감 “‘우산’이 돼 마음건강과 교실 건강 지키겠다”

2023-09-15     세종TV
김지철

김지철 교육감은 14일 예산에서 열리고 있는 ‘2023 초등 신규 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1기’ 현장을 찾아 신규교사들을 격려했다.
 
이번 연수에는 1기(110명)와 2기(60명)로 나뉘어 올해 3월1일자와 9월1일자 발령받은 초등 신규 교사 총 170여 명이 참석하고 있다.

이들은 수업과 생활지도 관련 강좌 등을 운영하고 관련 분임토의를 통해 신규 교원으로서 필요한 역량과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김지철 교육감은 “교육활동과 담당 업무로 인해 무척 바쁘고 힘든 시간 속에서 행복한 소통과 성장을 위해 연수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미래사회에 대한 안목을 가지고 세대의 변화뿐 아니라, 직업과 가치관, 교육 등의 큰 변화를 수용하고, 이러한 변화에 맞는 교육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 교육감은 “저는 선생님들을 보호하고 지키는 우산이 되고 배경이 돼 선생님들의 마음 건강을 챙기고, 교육권과 학습권이 조화를 이룬 교실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선생님들이 갖고 계신 젊은 패기와 생각으로 충남미래교육의 문을 함께 활짝 열어가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