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설공단, 추석연휴기간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 9월 28일부터 6일간, 조치원 및 신도심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 - 아름‧종촌동 공영주차장 ㆍ조치원주차타워 ㆍ세종전통시장주차타워 ㆍ2생활권 환승주차장 A·B ㆍ도시상징광장 공영주차장 ㆍ용포로 공영주차장 ㆍ나성‧도담동 노상무인주차장 10개소 대상 -

2023-09-21     이유진 기자
주차시설

[세종TV=이유진기자]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소연, 이하 공단)은 추석을 맞아 귀성객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하고 내수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연휴기간에 관내 유료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는 귀성객들의 주차 편의를 높이기 위한 조치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료 개방은 추석 연휴기간인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6일간이며, ▲아름‧종촌동 공영주차장 ▲조치원주차타워 ▲세종전통시장주차타워 ▲2생활권 환승주차장 A·B ▲도시상징광장 공영주차장 ▲용포로 공영주차장 ▲나성‧도담동 노상무인주차장 10개소를 대상으로 한다.

또한 공단은 연휴기간 동안 특별근무반을 편성하여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주차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부정주차 차량 이동조치, 주차질서 관리 등을 통해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명절맞이 무료 개방을 통해 시민 편의 제공과 더불어 이용객이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시설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