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승 보좌관, 대전 중구청장 보권선거 '출사표'

2023-12-17     최은영 기자
​강철승

황운하 의원실 강철승 보좌관이 내년 대전 중구청장 보궐선거에 출마하겠다고 17일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강철승 보좌관은 “여러 면에서 낙후된 대전 중구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이제는 검증되고 준비된 후보가 필요하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강 보좌관은 “모든 지자체의 핵심 키워드는 경제 활성화”라면서 “20년 이상 경제 분야에 종사하면서 나름대로 체득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대전 중구의 경제발전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법을 전공한 사람으로서 법과 규정의 테두리 안에서 최대한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구정을 펼치겠다”며 “그동안 사무국장과 보좌관을 하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당과의 협력관계, 중앙 부처와의 공조 시스템, 정책적인 아젠다 등을 최대한 활용하겠다”고 피력했다.

또 “모든 개혁과 혁신은 뛰어난 중구청 공무원들과 함께 이뤄갈 것이며,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평가, 최고의 복지환경 조성, 끊임없는 소통을 바탕으로 한 수평적 리더십을 통해 중구청 공무원들이 가장 좋은 환경에서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강철승 보좌관은 “문화와 전통이 있고 추억이 있는 대전 중구를 경제부흥과 함께 프랑스의 파리 같은 멋진 도시로 만들어, 대전 중구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자부심을 가질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중구청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약력
1970년 3월 25일(만53세) 전북 순창 출생
대전 갈마중학교 졸업(1회)
남대전고 졸업(12회)
한양대학교 법학과 졸업(88학번)
증권사 20년 이상 근무
전)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국민소통 및 지역협력 특별위원
20대 대통령선거 대전선대위 상황실장
현)황운하 국회의원실 보좌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