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선택 2024] 트럼프 재판 본격 시작, 바이든 플로리다 유세 예정
[미국의 선택 2024] 트럼프 재판 본격 시작, 바이든 플로리다 유세 예정
2024-04-23 배영래 기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재판에 참여할 배심원 12명이 선정된 가운데 22일 뉴욕 맨해튼 법원에서 검사 측과 변호인단이 모두진술을 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16년 대선을 앞두고 그와 혼외 관계를 맺었다고 주장하는 여성들에게 입막음 돈을 지급한 사실을 숨기려 한 혐의로 34개 중범죄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올해 미국 대선에서 사실상 공화당 대통령 후보인 트럼프 전 대통령은 완강히 혐의를 부인해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공화당 대통령 후보 ((Donald Trump, Republican Presidential Nominee)) 이것은 역사상 최악의 대통령을 이기고 있는 캠페인에 타격을 주려는 거대한 마녀사냥입니다. 바이든은 우리나라 역사상 최악의 대통령입니다
. 나는 그를 크게 이기고 있습니다. 이는 그들이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통하지 않을 것입니다.
악천후로 인해 트럼프 전 대통령은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열려던 주말 집회를 취소해야 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일 그가 만든 소셜미디어 서비스 ‘트루스소셜’에 글을 올리고 별개 연방 선거 개입 사건에서 자신이 대통령 면책특권을 누려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