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10대 의원당선인 의정설명회

당선인 40명 자기소개와 상견례...의회운영과 의정지원 계획.복지제도 등 소개

2014-06-24     황대혁 기자

충남도의회사무처(처장 구삼회)는 24일 의회동 1층 회의실에서 제10대 도의회의원 당선인 40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원활한 의회운영을 위한 의정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에 앞서 당선의원 소개와 간단한 상견례가 있었고 곧이어 사무처장의 축하인사와 함께 의정방향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이 이어졌다.

설명회는 제10대 의회의 알찬 의정운영과 지원계획과 함께 새로운 출발을 위해 도의회 일반사항, 회기운영과 원구성 계획안, 입법ㆍ정책 지원방안, 기타 복지제도와 의회시설 등 의회운영 전반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했다.

이날 재산등록과 병역사항 신고안내, 의정활동 홍보계획과 홈페이지 운영 설명에 이어 첫 임시회 운영일정, 원구성 일정, 입법활동 지원, 연구‧토론회 운영계획 등 각 담당관실 소관 의정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설명회가 끝난 후 당선인들은 의회 본회의장을 비롯한 청사 이곳저곳을 방문하고 앞으로 4년 동안 도민을 위한 헌신적 의정활동을 다짐하는 분위기였다.

충남도의회 제10대 의회는 7월 1일부터 제271회 임시회를 3일간 개최하고 의장, 부의장, 상임위원회 위원선임과 위원장 선출 등 원구성을 마치고 의회운영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과 위원장 선출도 마무리 할 예정이다.

구 처장은 "의정설명회는 의원 당선인이 제도적으로 해야 할 사항과 앞으로 의회운영 방향과 변경된 제도를 안내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제10대 의회의 원활한 의정활동과 활발한 의정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