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TV개국 15주년 기념 '중소기업박람회&홍성한우페스티벌' 펼쳐진다
-11월 8일~11일 4일간 대전엑스포공원 한빛탑광장에서 -한우시식 및 판매코너 운영,시민장기자랑 무대 등 준비
세종TV 개국 15주년을 기념해 '2024대한민국 중소기업박람회&명품홍성한우 페스티벌'이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 한빛탑광장에서 11월 8일~11월 11일까지 4일간 풍성하게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세종TV가 주관하고 케이월드가 주최하며 대전시와 대전시의회,TJB대전방송,대전신문방송언론협회,홍성한우서부농협사업단,대전시중증장애인협회가 후원하며 '일류경제 대전'의 위상을 높이고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축제로 알차게 선보인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지역경제 활성화! 일상으로 새출발!대전시민의 힘!'이다. 대한민국 중소기업과 대전시 소상공인의 상품과 홍성 한우, 팔도농특산물이 전시된다.
주최 및 주관사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서민경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역경제 부활을 위해 소상공인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게 된다.
특히 '일류경제도시' 대전에서 한우 페스티벌을 축제 형식으로 구성해 지역사회 이미지를 높이고 개척자의 도시인 대전의 역사와 문화, 관광을 조명해 대전을 세계 속의 도시로 도약하는 기틀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무엇보다 한우축제를 통해 한우 시식과 한우 판매 코너가 운영돼 지역경제와 지역상권 부활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여기에 볼거리가 있는 축제, 가족과 함께 하는 축제를 지향하며 지역상인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기회도 될 전망이다.
이번 축제기간에 시민장기자랑과 문화예술동호인 공연, 지역연예인 무대공연 등이 펼쳐져 시민들에게 흥겨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방문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가족 간에 정과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소상공인들의 피로를 풀어주는 한마당 축제와 소상공인존도 별도로 마련돼 소상공인들에게 용기와 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