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세종시을당협, 당원교육 실시
-29일 정치관계법 강의와 언론 대응 등 진행
2024-12-02 박수희 기자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 이준배)은 11월 29일 조치원스토리 2층 강당에서 세종시을당협 당원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당원교육에는 이준배 시당위원장과 한성동‧신병삼‧유남주 전국위원, 김건중 실버세대위원장, 구본수 중앙연합회세종지회장, 곽효정 청년위원장, 이상은 대학생위원장 등 주요당직자와 당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당원교육은 세종선관위 지도과 박혁 조사담당관의 ‘정치관계법’ 강의를 시작으로 국민의힘 청주흥덕구 김동원 당협위원장의 ‘언론을 대하는 슬기로운 자세’, 그리고 이준배 세종시당위원장의 ‘대한민국의 내일을 위한 준비’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동아일보 기자와 아시아투데이 부사장을 지낸 김동원 당협위원장은 강의를 통해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사실과 다른 보도로 피해자가 발생하기도 하고 그 여파는 생각보다 커 한사람의 인생을 위험으로 몰아넣기도 한다”고 강조하며 “잘못된 보도는 즉시 사실관계를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편향된 뉴스가 아닌 사실에 입각한 공정한 보도환경이 정착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언론인과 국민모두가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할 숙제”라고 덧붙였다. 그리고 언론 인터뷰시 주의점과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팁을 소개했다.
이어진 강의에서 이준배 시당위원장은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내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깨어있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민심을 왜곡하고 포퓰리즘 남발로 국민들의 눈과 귀를 가리려는 특정세력에 철저하게 맞서야 한다”고 강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