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전반기 4개 상임위원장 선출

행자위원장 윤기식, 복환위원장 안필응, 산건위원장 김종천, 교육위원장 송대윤

2014-07-11     세종TV

대전시의회는 11일 제214회 임시회 3차 본회의를 열고 전반기 4개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날 재적의원 22명 중 22명 전원이 출석한 가운데 치러진 이날 선거에서 행정자치위원장에 윤기식 의원, 복지환경위원장에 안필응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김종천 의원, 교육위원장에 송대윤 의원이 각각 당선됐다. 이들 4개 상임위원장은 의원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윤기식 행자위원장은 "의회 본연의 임무인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새로운 대안을 찾아내는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행자위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안필응 복환위원장은 "동료 의원들께서 중책을 맡게 해 주셨다"며 "153만 시민들과 함께 원만한 의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천 산건위원장은 "각 위원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소통, 화합, 배려하는 산건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송대윤 교육위원장도 "개인의 기쁨에 앞서 무거운 책임을 느끼고 있다"며 "2년간 의정활동을 통해 기대에 부응하고 시민의 대의기구로서 교육현장의 다양한 여망을 귀담아 듣고 역량을 조화롭게 집중시키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한편 이들 4개 상임위원장은 운영위원으로 배정될 부위원장을 선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