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제교육센터, ‘쉬운 거시경제 교사직무연수’개최

2014-07-21     김창선 기자

대전경제교육센터(대전발전연구원 부설, 기획재정부 지정)는 21일(월) 전국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경제교과 교수방법을 향상시키고 학교 경제교육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교사직무연수를 대전 선샤인호텔에서 실시했다.

대전경제교육센터는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2014학년도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받아 한국개발연구원(KDI)과 공동으로 경제수업 마스터 직무연수를 개최했으며, 연수과정명은 “경제수업 마스터 직무연수-쉽게 이해하는 거시경제”로 본 과정은 중·고등학교 경제교육과정 중에서 거시·국제 단원의 기본 개념을 실생활과 연계해 실습 위주로 구성한 집합연수이다.

금일 실시된 경제직무연수는 거시경제의 이해, 세계 경제의 발자취1·2, 통계레시피 등 3가지의 교과내용으로 구성 및 진행됐다. 첫 번째 강의에서는 거시경제에 대한 퀴즈를 풀어보며 거시경제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세계 경제의 발자취1·2 강의에서는 세계 경제의 연대별 사건들을 모둠별로 조사 및 발표하고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세계 경제의 흐름을 익힐 수 있었다.
 
또한 마지막 강의는 교사들이 직접 소비자물가지수를 계산해 봄으로써 실생활에서 통계가 어떻게 활용되는지 체험해 보는 활동 수업으로 이뤄졌다.
 
한편 대전경제교육센터에서 실시하는 경제직무연수는 7월 21일(월)부터 7월 25일(금)까지 5일간 총 30시간 실시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