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5 진로교육박람회’ 개최

12일 두원공과대학 파주캠퍼스에서 ‘新산업 미래 교육’ 주제··‘진로 지원’ 청소년들의 직무·진로 체험 등 운영 미래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지원

2025-09-08     박남주 기자
파주시는

【SJB세종TV=박남주 기자】 파주시는 오는 12일 경기도교육청 파주교육지원청과 함께 두원공과대 파주캠퍼스에서 ‘2025 파주 진로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신산업 미래 교육’을 주제로 청소년들이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체험하고, 다양한 진로 탐색에 도움(지원)을 주기 위해서다.

상담은 고입·대입·학과 전문 상담을 비롯해 ‘다중지능 검사’, ‘프레디저 검사’ 등을 통한 맞춤형 진로지도가 진행된다.

특히 체험 부문에선 △반도체 △모빌리티 △헬스케어 △케이(K)-뷰티 △조리 △문화·예술 △사회복지 △드론 △인공지능(AI) 로봇 △바이오 △원예 △소방 안전 등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직무·진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 밖에 중고등학교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한 동아리들의 전시공간도 마련돼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재능을 선보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다양한 직업군을 경험하고, 전문가와 상담하며 자신의 적성과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반도체와 AI, 드론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분야 체험을 통해 미래 산업의 이해를 높여 미래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