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엔디컷국제대학, ‘고교-대학 연계 영어 뮤지컬’ 발표

지역특화산업인 1:1 영어멘토링의 성공적 마무리

2025-09-30     최정현 기자
우송대

 

【SJB세종TV=최정현 기자】 우송대학교는 최근 지역의 고등학교와 함께 영어 뮤지컬을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우송대는 일자리경제진흥원을 주최로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지역특화산업으로 1:1 영어 멘토링 프로젝트와 영어 뮤지컬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지난 5일 우송도서관 강당에서 발표한 두 편의 영어 뮤지컬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전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우송대 엔디컷국제대학의 몰입형 영어 교양 프로그램인 AIEP에 참여 중인 외국인 재학생 32명이 5회에 걸쳐 고등학생들에게 1:1 영어 멘토링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중 우송고 학생 6명을 선발해 우송대 학생 15명과 함께 방학 기간에 1주일의 영어뮤지컬 워크숍을 가졌고 최종 리허설을 거쳐 발표했다.

발표회에는 우송고 학생 250여 명과 엔디컷국제대학 재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해 학생들이 준비한 영어 뮤지컬 ‘코믹 춘향전’과 ‘맘마미아’를 관람했으며, 우송고 교사의 카메오 출연으로 더욱 즐겁고 특별한 시간이 됐다.

외국인 영어로 대화해 볼 기회가 적은 고등학생들에게는 이번 1:1 영어멘토링과 영어 뮤지컬 워크숍은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매우 소중한 기회였고, 엔디컷국제대학의 외국인유학생들에게는 한국의 노래와 춤을 접해보는 추억의 시간이었다. AIEP Busking과 Dance 동아리도 새로운 장르의 공연을 시도했다는 큰 의미가 있는 발표회였다.

성실하게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일자리경제진흥원장상(서여진, 이하은, 안서희)과 엔디컷국제대학 학장상(장세림, 서연지, 서하람, 전예인, Lennita, Alisha Jarusasithorn)이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