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HRD사업단, ‘빅데이터 기반 IoT 클라우드 응용 SW 개발자’ 과정 수료식

2025-10-02     최정현 기자
‘빅데이터

 

【SJB세종TV=최정현 기자】 대전대학교 HRD사업단은 1일 대학 인문사회관에서 채용예정자 양성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된 ‘빅데이터 기반 IoT 클라우드 응용 SW 개발자’과정을 마친 14명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IT분야로 특화된 대전대 HRD사업단에서 대전시의 ‘대전지역산업진흥계획’을 반영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채용을 약정한 기업의 요구직무에 맞춤형으로 설계해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구현,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구현, IoT 디바이스 앱 인터페이스 설계 구현 등의 실습을 주요 교육내용으로 편성했으며, 지난 6월 17일부터 76일(530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에 수료한 14명은 고용노동부 주관, 대전대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예정자 과정’에 선발된 컴퓨터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 등 정규대학 전공자로서, ㈜비드스코어, ㈜싸이테크놀로지 등에 취업이 확정됐거나 면접 진행 중이며 전원 취업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박계홍 HRD사업단장(대전대 경영학전공 교수)은 “인생이란 자신의 삶을 벽돌을 쌓아 만드는 건축물에 비유한다면, 이 과정을 통해 가장 소중한 벽돌을 쌓은 것”이라며 “자신의 소중한 지식과 경험을 인정받으면서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중소기업에 취업해 나날이 발전하는 삶을 만들자”고 말했다.

한편, 대전대 HRD사업단은 지난 2015년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돼 실업자 취업교육과 재직자 직무능력향상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기업에 꼭 필요한 인력을 맞춤형으로 공급하는 데 역량을 모으고 있다. 특히 ‘채용예정자 양성과정’은 수요자인 기업이 요구하는 직무를 교육내용으로 편성하기 때문에 구직자에게는 맞춤형 취업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