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보건소, ‘숲속 치유교실’ 운영

가족과 ‘한방이어락(樂) 힐링 체험' 25일 10시~12시까지 ‘율곡수목원’ 프로그램, 구절초차 시음 등 구성 이한상 소장 “건강 생활습관 계기”

2025-10-15     박남주 기자
파주보건소는

【SJB세종TV=박남주 기자】 파주보건소는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율곡수목원에서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한의약 건강 증진 프로그램인 ‘한방이어락(樂) 숲속 치유교실(힐링 클래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 속에서 가족이 함께 건강을 되돌아보고, 숲에서의 명상과 호흡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기획됐으며, 참가자들은 수목원의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구절초 숲길 산책 △자연 속에서 가족과 추억 만들기 △구절초 차 마시기 등 구절초를 주제로 한 다양한 활동으로 짜여져 있다.

신청은 파주시 평생교육포털 누리집(lll.paju.go.kr)을 통해 가능하며, 가족 단위로(4~6가구, 총 20여 명) 선착순 모집한다. 단, 신청 가구가 많을 경우 3대 가족을 우선 선발한다.

이한상 파주보건소장은 “자연과 함께하는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이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보건소 건강증진과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