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혜화커뮤니티칼리지, 논산시 파크골프협회와 맞손
2025-10-16 최정현 기자
【SJB세종T=최정현 기자】 대전대학교 혜화커뮤니티칼리지는 교내 30주년기념관 중회의실에서 논산시 파크골프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상호 발전과 교육의 내실을 기함과 동시에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도모함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정찬호 교학부총장(대전대 재난안전공학과 교수)은 “파크골프는 성인학습자들에게 배움의 기쁨과 성취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하며, 전국 파크골프 인구와 파크골프장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성장 및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논산시 파크골프협회 도승구 협회장은 “파크골프는 성인학습자들에게 자기계발과 사회적 기여를 동시에 이룰 수 있는 든든한 터전이 될 것이며, 양 기관의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을 통해 성인학습자들이 학문적 성장과 사회적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대전대 파크골프학과는 4년제 대학 최초로 개설된 학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과학, 건강 복지, 지역 문화를 융합적으로 연구・교육하려는 취지로 2025년 9월에 신설됐다. 또 대전대 혜화커뮤니티칼리지(학장 이재창)는 성인학습자들을 위해 케어복지학과, 지식경영학과, 상담심리학과, 반려동물학과, 서예미술학과, 스포츠과학과, 파크골프학과 등 7개 학과에서 현재 202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