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SW중심대학사업단, ‘AI 이용한 스마트기기 활용 교육’ 수료식 성료
옥천군과 운영한 지역 주민 대상
2025-10-23 최정현 기자
【SJB세종TV=최정현 기자】 대전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옥천군과 협력해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23일까지 청산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AI를 이용한 스마트기기 활용 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옥천군 청산노인복지관에서 매주 목요일, 총 4차시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디지털 접근이 어려운 면 단위 지역 주민들에게 스마트기기 활용 능력과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생활 속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 지난 3월 대전대와 체결한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 협약을 토대로 추진되는 만큼, 2026년 이후에는 협의를 통해 운영 방안을 마련하고 교육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정한일 SW중심대학사업단장(대전대 컴퓨터공학과 교수)은 “대전대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앞으로도 청소년, 노년층, 소외계층 등 다양한 대상에게 SW·AI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지역사회 가치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