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내 생애 가장 기쁜 day 행사’ 개최

대전 동구 다문화가족 사진 촬영 대전 동구통합 가족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세종지사와 맞춤형 커뮤니티케어 구현

2025-10-27     최정현 기자
‘내

 

【SJB세종TV=최정현 기자】 우송대학교는 지난 25일, 대전 동구통합 가족센터(센터장 박영선), 국민건강보험공단 세종지사(지사장 이재희)와 민·관·학 협력을 통한 공공의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내 생애 가장 기쁜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저출생·고령사회에 접어들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다문화 가족 간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제공하고 정서적 유대감을 증진시켜 사회통합을 위한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진행됐다. 우송대는 RISE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동구 가족센터 36가족 108명을 초청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세종지사 직원(사진작가 박춘택)이 다문화 가족사진을 촬영했다.

우송대는 지난 4월에 체결된 업무협약 ‘민·관·학 협력 및 질 높은 사회 서비스 제공을 위한 교육 및 자문’에 따라 동구 정다운 어르신 복지관, 동구 행복한 어르신 복지관, 동구통합 가족센터 소속 독거 어르신들의 장수사진과 다문화가정의 가족사진 등을 촬영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사회공헌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양병준 우송대 지역상생협력센터장은 “저출생·초고령화 시대에 다문화는 이제 우리 문화라는 인식의 전환이 요구되고 있다. 우리 사회도 다문화 가족 단위 참여를 통한 유대 강화 및 공동체 의식이 향상되고 지역 관계기관 협력으로 다문화 가족들의 삶의 질이 높여 사회통합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