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AI 미래비전 보고회’ 개최

파주시 ‘미래비전 수립’ 위한 정책연구 연구 결과 공유···‘향후 정책 방향 논의’ 이진아 대표의원 “AI 서비스 구축 계기”

2025-11-10     박남주 기자
파주시의회는

【SJB세종TV=박남주 기자】 경기 파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AI와 미래 정책연구회’(대표의원 이진아)는 지난 6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파주시 미래비전 수립을 위한 미래산업분야 정책연구’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엔 연구단체 소속 이진아 대표의원을 비롯해 최창호·이혜정·손성익 의원과 파주시 정보통신과장, AI기반팀장, 용역사 관계자 등이 참석해 약 3개월 간 수행된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연구에선 △콘텐츠 창작자 육성 △디지털 랩(Digital Lab) 도입 등 단기 실행계획부터 중·장기 추진전략을 포함, 파주시의 디지털 AI 생태계 조성과 시민 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이진아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가 파주시 만의 AI 서비스 구축을 통해 행정 혁신을 이끌고, 실질적인 정책으로 현실화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단체 의원들은 “지난 7월 파주시 AI기반팀이 신설된 만큼,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AI 서비스 구축을 통해 행정의 주도적 역할을 강화해 파주시 만의 독창적인 정책 개발과 시행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전문가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향후 정책 추진에 적극 반영되길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