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혜화커뮤니티칼리지, 지역혁신 3대 축과 업무협약 체결

2025-11-11     최정현 기자
대전대

 

【SJB세종TV=최정현 기자】 대전대학교 혜화커뮤니티칼리지는 (사)한국중소기업프랜차이즈협회(회장 조성대), 대전시 효지도사협회(회장 기용순), 대전시 동구 용운시장 상인회(회장 조명권)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이노베이션카페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성인학습 기반 강화, 지역 밀착형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교육·산업·지역사회를 잇는 상생형 지역혁신 구축 등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다.

이재창 혜화커뮤니티칼리지 학장(대전대 산업광고심리학과 교수)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평생학습 허브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기술경영 맞춤 평생교육, 프랜차이즈 창업연계 실무교육, 효문화 기반 인성교육, 스마트시장 운영 등 지역 수요 기반의 교육프로젝트를 본격화할 예정”이라며 “혜화커뮤니티칼리지가 성인학습자의 니즈를 반영한 평생교육대학으로서의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 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산업·시민·교육이 함께 성장하는 지역협력 모델 구축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대학이 상생형 지역혁신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하고, 기관 간 지속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하는 플랫폼을 구축하자”고 말했다.

한편, 대전대 혜화커뮤니티칼리지는 케어복지학과, 지식경영학과, 상담심리학과, 반려동물학과, 서예미술학과, 스포츠과학과, 파크골프학과 등 7개 학과에서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현재 202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