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광식 전 세종교육정책연구소장, 20일 세종교육감 선거 출마 선언
2026-01-20 송지민 기자
【SJB세종TV=송지민 기자】 안광식 전 세종교육정책연구소장이 20일 세종특별자치시청에서 오는 6월 실시되는 ‘제9대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세종교육감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교육을 위해 찾는 도시, 교육이 희망을 주는 세종’을 만들겠다는 선거 출사표를 던진 안 출마자는,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자율과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더 나은 미래를 스스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돕는 세종교육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안 출마자는 △모든 아이의 성장을 책임지는 학생중심 통합지원체계를 구축 △교사가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행정 구조의 근본적전환 △학교와 마을 그리고 가정이 함께하는 교육생태계 구축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균형 있게 기를 수 있게 교육과정 편성을 세종 교육의 지향점으로 했다.
끝으로 안 출마자는 “교육은 기다려주지 않는다. 아이들의 성장은 지금 이 순간에도 계속되고 있다. 이제 필요한 것은 구호가 아니라 책임”이라며, “아이들이 학교에서 존중받고, 교사가 교육 본질에 집중하며, 학부모가 공교육을 신뢰할 수 있는 세종, 그 신뢰를 말이 아니라 결과로 증명하겠습니다”는 다짐으로 출마 기자회견을 마쳤다.
안 출마자는 △금호중학교 교사 △세종고등학교 교사 △세종교육청 진로교육원장 △세종교육청 학생안전체험원장 △세종교육청 화해중재원장 △세종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장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