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의회, ‘의정소식지 제7호’ 발간

2025년 하반기 6개월 간의 기록 실어 국민권익위원회 선정 청렴도 2등급 달성 등 소식, 군민들에게 전해

2026-01-20     전 찬 식 기자
금산군의회가

【SJB세종TV=전찬식 기자】 금산군의회가 제9대 후반기 의정활동의 핵심 성과와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의정 소식 통권 제7호’를 발간했다.

이번 의정소식시에서는 2025년도 하반기 동안 총 79건의 안건을 처리한 군의회의 의정활동과 34개소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장점검을 통해 13건의 시정 및 개선 요구, 군의회의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 소식 등이 담겼다.

또한 △미국·말레이시아 등과의 국제 교류 △수해 피해 지역 복구 지원 △가을철 농촌 일손 돕기 △사회적 장애인식 개선 교육 등 군민의 삶 속으로 깊숙이 다가간 의회의 행보가 생생한 사진과 함께 ‘Inside’ 섹션에 실렸다.

김기윤 금산군의회 의장은 “이번 소식지는 제9대 후반기 의회가 군민께 드리는 성과 보고서”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의견이 군정에 정확히 반영되도록 책임 있는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의정 소식지는 군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각 읍·면사무소와 공공기관에 비치됐고 금산군의회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 공식 SNS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