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민선 8기 공약 이행 점검 결과 이행률 87% 기록

총 69개 중 60개 사업 완료…공약 사업 추진 현황 공개

2026-01-23     최정현 기자
서구청

 

【SJB세종TV=최정현 기자】 대전 서구는 민선 8기 공약 이행 점검 결과, 전체 공약 사업의 87%를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민선 8기 출범 이후 추진해 온 공약 사업의 추진 현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진행 중인 사업에 대한 관리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서구는 총 69개 공약 사업 가운데 60개 사업을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장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도안무장애나눔길 조성 △괴정동 국민체육센터 건립 △K-뷰티 창업지원센터 조성 등 주요 사업이 계획에 따라 추진되며 주민 생활 편의 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구는 현재 추진 중인 9개 공약 사업에 대해서도 사업별 일정과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행정력을 집중해 단계적인 성과를 도출할 계획이다. 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업에 대해서는 문제점을 면밀히 분석하고, 중앙부처 협의 및 예산 확보 등 다양한 방안을 통해 이행률을 제고할 방침이다.

또 서구는 그동안의 공약 이행 실적을 토대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공약이행평가에 대비해, 공약 이행 과정의 정확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공약이행평가단 운영 등을 통해 구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서구는 이번 점검 결과를 구청 홈페이지에 공개해 구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공약 추진 과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