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성평등가족부 종합평가 ‘최우수시설’ 선정
2026-01-27 황대혁 기자
【SJB세종TV=황대혁 기자】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관장 이미경)는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한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시설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2년마다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기관 운영과 관리, 청소년 이용과 참여, 청소년 활동 과정 운영, 시설 기준과 안전 등 운영 전반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심사하는 평가다.
심사 결과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는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21년에 이어 두 번째로 최우수시설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참여 중심 활동을 꾸준히 운영해 왔으며,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활동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미경 관장은 “이번 최우수시설 선정은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 낸 값진 성과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와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이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한국B.B.S 공주지회가 수탁 운영하는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고 문화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수련시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 청소년 문화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