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설 맞이 ‘사회적경제 우체국 쇼핑몰 기획전’ 운영

1월 26일부터 2월 20일까지… 육류, 와인 등 17개 품목 20% 할인 세종시‘지역 브랜드관’개설, 온라인 판로 확대 및 명절 소비 촉진 기대

2026-02-03     송지민 기자

【SJB세종TV=송지민 기자】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이 설 명절을 맞아 세종시 사회적경제기업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매출 증대를 위해 ‘2026년 세종시 사회적경제 우체국쇼핑몰 온라인 설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명절 소비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마련됐다. 진흥원은 이를 통해 세종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전국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기업들이 안정적인 온라인 판매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행사에는 관내 7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해 육류 선물세트, 와인, 비누, 약과 등 설 선물용 인기 제품 17종을 선보인다. 특히 소비자 혜택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 제품 20% 할인 쿠폰 제공 ▲무료배송 서비스를 지원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진흥원은 자체 운영 중인 사회적경제 플랫폼 ‘따사누리(dsnuri.com)’와 연계해 홍보 효과를 더했다. 따사누리 홈페이지 내 메인 배너를 클릭하면 우체국쇼핑몰 기획전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어 소비자의 구매 편의를 돕는다.

이홍준 원장은 “이번 온라인 기획전이 참여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매출 증대의 기회가 되고, 온라인 유통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세종시 사회적경제기업이 자생력을 갖추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