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창업지원단, SCH 창업동아리 지역창업캠프 개최… ‘열기 후끈’

2014-11-16     세종TV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창업지원단(단장 서창수) 주관으로 지난 14일부터 1박2일간 ‘2014 SCH 창업동아리 지역창업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 캠프는 순천향대 창업동아리 학생들과 충남지역 3개 고교, 1개 중학교 창업동아리를 대상으로 창업아이템을 발전시키기 위한 모의회사설립 및 팀웍 활동, 마케팅 시뮬레이션, 사업계획서 작성 및 아이디어 발표와 경진대회 등이 진행됐다.

특히, 대학생 창업 선배들이 멘티들의 창업 아이템의 현실적인 문제들에 대해 객관적인 시각에서 조언해주고 함께 문제점을 풀어나가는 ‘창의적 아이템 개발 기법’시간에는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에 대한 열정이 엿보였다.

순천향대 창업지원단 서창수 교수는 “이번 캠프가 ‘지역창업캠프’로써는 처음으로 창업을 주제로 중, 고생들과 대학생들이 한자리에서 만나 거리감을 없애고 창업에 대한 새로운 프레임을 구상하기 위해 개최한 캠프라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서창수 교수는 “교수가 아니고 대학생 형들이 멘토라서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자신들의 경험을 자연스럽게 주고받으며 창업에 대한 갭을 줄인 ‘중, 고생-대학간’ 가교역할로써 의미가 크고 지역적으로도 대학이 창업거점센터의 역할과 여기에 중고생들의 창업교육에 대해 주고받는 교육적 기대효과가 크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