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장애인체육회,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 상담과 스포츠체험부스” 운영
세종시장애인체육회는 20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 “제35회 세종특별자치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장애인생활체육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 상담과 스포츠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우천에도 불구하고 장애인단체 인권 및 전시, 홍보와 건강상담을 위한 무료검진 부스, 장애인생활체육 상담 및 장비전시와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이벤트와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어울림행사로서 800여명의 장애인들과 자원봉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1부 기념식 행사에 이어 2부 어울림 한마당 행사와 함께 진행된 이날 프로그램 행사에서 장애인체육 상담과 핸드 사이클, 실내조정, 보치아, 디스크골프, 뉴스포츠 등 다양한 스포츠체험 프로그램에 대해 많은 장애인들이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세종시 출범 이후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어우러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개최되는 이날 기념식은 어울림을 공감하는 지역장애인의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이종승 사무처장은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장애인체육 상담과 스포츠관련 장비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장애인체육 홍보와 인식개선을 위해 참여했다. 앞으로 세종시 장애인생활체육홍보를 위해 연중 지속적으로 지역 이벤트행사에 참여하여 홍보상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세종시장애인체육에 대한 전반사업과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 상담” 프로그램은 공식홈페이지(www.sjsad.or.k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상담전화(044-865-122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세종특별자치시가 주최하고 (사)세종시장애인단체연합회가 주관하며, 세종시장애인체육회 등 단체들이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