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중구, 제43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2015-05-05     세종TV

대전시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오는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태평동 소재 대한노인회 중구지회 대강당에서 박용갑 중구청장과 어르신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3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대한노인회 중구지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참여 어르신 전원에 대한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가요, 민요, 마술, 콩트 등 축하공연으로 시작된다.


중구청 한가족어린이집 원생들이 고사리 손으로 달아드리는 카네이션, 어버이날 노래 제창은 어르신들의 애정어린 시선 속에 귀여움을 독차지 하며, 남다른 효행을 실천하고 화목한 가정을 이룬 효행자와 노인복지 기여 공로자, 모범어르신 등 27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 시에는 뜨거운 박수로 서로를 축하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또한 정성이 담긴 갈비탕과 떡, 과일, 음료 등 푸짐한 오찬은 어버이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지며, 항상 자식들을 위해 사랑과 정성을 보여 주시는 부모님들께 감사와 사랑을 전하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박용갑 중구청장은 “어버이날을 계기로 웃어른을 공경하고 부모님께 효도하는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을 되새기는 날이 되었으면 한다”며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효문화 중심도시 중구’가 되도록 노력하며 다양한 노인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