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 356-B지구 제6지역,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2015-06-25     세종TV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5일, 서구 노인복지관에서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지구 제6지역’(지역부총재 손복승)으로부터 독거노인을 위한 선풍기 50대(190만원 상당)를 전달받았다. 선풍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되어 홀로 지내고 있는 노인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25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지구 제6지역’과 ‘서구’는 민‧관 협력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행복나눔 봉사활동 실천협약」을 체결한 이후, 같은 해 12월 저소득층 8세대에 연탄 2,000여장을 전달하였으며, 이번 선풍기 기탁으로 행복나눔 실천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제6지역 손복승 부총재는 “무더운 여름, 집안에서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에게 시원한 바람이 전해져, 건강한 여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 사는 어려운 이웃들이게 희망을 줄 수 있는 활동에 제6지역 라이온스 회원들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라이온스 회원들의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소외 계층을 위한 양한 봉사활동은 소외된 이들로부터 사랑받아 왔다.”며 “앞으로도 서구에 거주하는 취약계층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지구(총재 황완선) 제6지역’은 뉴한밭라이온스 클럽 등 8개 클럽 2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지역 소외게층 연탄봉사, 김장나눔 봉사, 의료봉사, 환경정화 활동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