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중읍 노인협의회 장명환 회장 비롯하여 노인협의회 소속 각 마을의 노인회장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뜻 깊은 성금 50만 원을 지난 24일 행정복지센터에 행복나눔 이웃돕기을 위해 전달했다. 정명환 노인협의회장은 "지역 어른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 한것이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여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안중읍 서인규 읍장은 "연말연시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마음 전달해 주신 안중읍 노인협의회 노인회장님께 감사 드리며, 어른을 공경하고 이웃을 생각하는 안중읍 만들기에 애쓰겠다"고 전했다.
-평택시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겨울나기 난방유 쿠폰 지원
▲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기남 민간위원장은 지난 24일 겨울철 난방에 어려운 이웃 지산동 5군데 가구에 상당의 100만 원 난방류 쿠폰과 백미를 전달했다. 아울어 매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나눔 활동에 꾸준함과 이번 전달된 난방류 쿠폰은 부자관광 오기영 대표, 시립영아전담지산어린이집 장경미 원장의 기부금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비로 마련됐다. 양기남 민간위원장은 "최근 어려운 경기 여건에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전달해 매우 기쁘며, 내년에도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는데 애쓰겠다"고 말했다.송수강 지산동장은 "어려운 경제임에도 나눔의 손길이 이어져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하고 온정을 나누는데 더욱 애쓰겠다"고 밝혔다.
-평택시 송탄협력단체 연합회원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사랑나눔 쌀’ 기부
▲ 송탄협력단체 연합회 최학식 회장은 지난 21일 관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10KG) 20포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맡겼다. 최학식 회장은 "그동안 봉사활동에 애쓴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큰 정성은 아니지만 어려운 이웃이 훈훈한 겨울을 보내는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병국 중앙동장과 권오미 위원장은 "송탄협력단체 연합회원님께 깊은 감사드리며, 함께 관심과 어려운 이웃에 대한 지원에 애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송탄협력단체는 시민경찰송탄지대, 송서민간기동순찰대, 북부어머니폴리스 연합단, 중앙자율방법순찰대, 해병송탄전우회 등 연합해 '공감치안과 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를 추진하고 있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 마을만들기(집수리) 봉사활동 실시
▲ 자원봉사센터 방미옥 센터장은 지난 22일 서정동과 비전1동에서 이웃 2군데 가구를 대상으로 마을만들기 집수리봉사를 했다. 서정동에서는 평택시청 공무원 자원봉사단 23명이 참석해 도배, 장판, 전등교체, 집청소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오랜 시간동안 진행됐다. 두지역에서 각각 봉사활동에 주말까지 반납하면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여 추운 겨울에 운기를 전하는 시간이었다면서 뿌듯해 했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은 마을만들기(집수리)활동에 참여한 2군데 단체외에도 지역의 재능 봉사자들을 수시로 발굴-지원하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사랑나눔을 실천하는 평택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