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뉴스충청인]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주민들에게 열린 교육과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덕구민 아카데미를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단순한 지식을 전달하는 강의에서 탈피하여 참여자의 마음을 치유하며 구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힐링 아카데미로 구성됐다.
첫 강의는 베스트셀러 시집 작가이자 유머자신감연구원장으로 유명한 용혜원 시인을 초청하여“한번뿐인 인생, 멋지게 살자!”라는 주제로 오는 18일 오후 2시 대덕구 평생학습센터에서 열리며 이후 매월 2회에 걸쳐 건강과 자녀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지난 2003년부터 시작해 벌써 10년 넘게 이어진 구민아카데미는 각 분야 전문가의 다양한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구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열린 교육의 장으로 자리를 잡았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의 학부모지원센터와 협력하여 평소 초청하기 어려웠던 자녀교육 전문가 민성원, 송지희 강사 등을 섭외하였으며, 맞벌이 부부를 위한 야간강좌, KBS <풀하우스>에 출연 중인 오한진 의학박사 등을 섭외해 주민에게 보다 더 질 높은 강의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강의 일정과 시간은 대덕구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608-629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