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자력발전소 두 군데가 가동중단에 들어갔다. 불량부품 때문이란다. 그러고 보니 전체 23기 중 절반 가까운 10기가 멈춰선 것이다. 전력공급에 비상이 걸렸다고 야단이다. 핵심부품의 시험성적표를 위조해서 생긴 소란이다. 위조가 망치는 ‘과학입국’이여!
◯ 이런 G-ral은 한 두 번이 아니다. 반년 전에도 그 전 해에도 있었다. 잊을 만하면 다시금 더러운 추억거리로 등장하는 게 바로 이 따위 비리사건이다. 과학을 한다고 자랑하는 주제에 위조서류 하나도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는 과학도여 불쌍토다 정말로!
◯ 하필이면 ‘노다지 UAE'에서 그곳의 원전 2호기 건설기공식이 열린 날에 문제가 터졌다. 망신살은 차치하고 원전 추가입찰에 무슨 일이 일어날 지도 궁금하다. 국가적 손실이 적지 않을 게 뻔하다. “일 저지른 녀석 죽여 마땅하니라”고 호령한 노인대학 어르신 옳은 말씀!
◯ 제어케이블기능을 캐나다의 전문기관이 불합격 통보했는데도 이걸 축소 변조했다니 사고가 나면 방사능오염은 피할 길 없다. 얼마나 많은 인명이 폐해를 당할 런지 모른다. 원전부품업체와 한수원 직원들의 공모로 이루어진 것이라니 개탄으로 끝날 게 아닐진저.
◯ 이들에게는 그 죄업에 마땅한 징벌이 절대 필요하다. 징역형도 아깝다. 무고한 다중을 살상할 위험을 조작했다. 실수나 무지로 벌인 게 결코 아니다. 원안위나 관련기관도 모르고 있다가 제3자의 고발로 비로소 밝혀진 것이라 살인기도로 판단해야 한지고. 죽어 속죄할진저!
저작권자 © 세종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