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신봉초, 스팀 독서 골든벨 대회 실시


조치원신봉초등학교(교장 임헌국)는 지난 5일(목) 학생들의 독서활동을 장려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나누고자 ‘교내 스팀 독서 골든벨 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스팀 독서 골든벨 대회는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학년성, 융합인재양성을 위한 내용 등을 고려해 스팀 관련 도서를 중점으로 문제를 만들어 실시됐다.
골든벨 문항은 총 50문항으로 OX퀴즈, 객관식, 단답형 문제를 통해 난이도를 조절했으며 중간에 패자부활전을 함으로써 모든 학생들이 끝까지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중도에 탈락한 진병열 학생은 “문제를 푸는 즐거움도 있지만 어느 반에서 골든벨을 울리는지도 흥미있어요”라며 골든벨 대회의 또 다른 재미를 말해줬다.
실제로 학생들은 탈락하지 않고 문제를 푸는 같은 반 친구들에게 큰 응원을 해주었으며 비록 떨어지더라도 “괜찮아! 괜찮아!”를 외치며 격려해주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자신은 틀렸지만 다른 친구가 적은 문제가 정답일 때 함성을 지르며 기뻐하는 모습에서 아름다운 우정을 엿볼 수 있었다.
마지막까지 남은 학생은 ‘혼자 남았을 때 많이 긴장되었는데, 친구들의 응원이 큰 도움이 됐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스팀 독서 골든벨은 융합인재양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저작권자 © 세종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