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갑오년(甲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12만 세종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을 이루시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해는 역사적인 세종특별자치시가 국민적 관심속에 첫발을 내딛은 이래, 1,2단계 정부청사 이전과 더불어 이제 명실상부한 “정부 세종청사 시대”의 서막이 열린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특히, 안정적인 세종시 건설과 지역 균형발전의 초석이 될 『세종시 특별법』개정의 성과는 시민의 의지를 바탕으로 집행부와 의회, 그리고 여야 정치권이 하나가 되어 이루어 낸 소중한 성과라고 할 것입니다.
자랑스런 세종시민 여러분!
갑오년 새해 또한 불안정안 국제정세와 경제여건이 지속되는 가운데 국가적으로도 경제위기와 이념갈등을 극복하고 사회대통합을 이루어야 하는 중요한 한해가 아닐 수 없습니다.
지역적으로도 명품 세종시 건설에 위한 비젼(Vision)있는 청사진을 마련하고 지역 균형발전은 물론, 정부 세종청사로 이전하는 중앙 공무원들의 정주여건을 개선하는 데에도 12만 세종시민의 역량을 모아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올해에는 미래 세종시를 이끌 선량을 선출하는 지방선거가 중요한 해이니 만큼, 명품 세종시 건설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시민 모두가 공유하고 화합하는 한마당 축제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세종시민 여러분!
지방자치 성공의 열쇠는 시민의 참여와 성원에 있습니다.
올 한해에도 시민의 충실한 대변자로서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의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 현장 중심의 의회, 연구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4년 1월 1일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유 환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