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 최우선 경영방침을 통한 모범적 안전 기업 인증 -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배준석)는 지난 12월 22일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18년 3월 제정한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으로, 안전사고 및 산업재해 등을 예방하기 위하여 구축한 안전보건경영 시스템을 평가해 국제적 수준에 도달한 기관에 부여하는 국제 인증이며 도시교통공사는 차고지, 정비소, 터미널, 충전소, 정류장, 운송사업, 광고, 공영자전거 등 공공시설물의 운영과 관리에 대해서 인증을 받았다.
세종도시교통공사는 그동안 모범적 안전 기업의 체계를 갖추기 위해 안전보건매뉴얼과 프로세스, 절차서, 지침서에 경영자 및 근로자의 안전경영 활동 참여를 국제표준에 맞도록 제정하는 등 관리체계를 정비해왔다.
또한 안전보건경영방침으로 안전 최우선 정책을 선언하고, 안전보건 KPI 관리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위험성평가, 리스크와 기회 관리,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운영, 내부심사 등 다양한 안전보건경영 활동을 펼치는 등 체계적인 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해왔다.
세종도시교통공사 배준석 사장은 “이번 ISO45001 안전보건경영 국제 인증 획득을 계기로 안전문화를 확산하여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 확고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더욱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직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산업재해와 각종 위험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세종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